본문 바로가기
나의 개발자 입문기 2023

직장인 개발 공부 3개월차 현황체크

by whereanna00 2023. 6. 23.

직장을 다니면서 개발 공부를 조금씩 시작한지도 벌써 3개월이 넘었다.
2023년 3월 6일에 마음먹고 시작했으니까, 거의 4개월을 향해 가고 있다.
 
요즘 나의 하루 루틴은,
 

  • 회사 현직 일하고
  • 헬스장에서 2시간 운동하고
  • 저녁 먹고 설거지
  • 그리고 오후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개발공부

물론 마음 먹고 공부하다가, 잠시 1-2주씩 혹은 길게는 한달정도 쉬는 휴식기도 있었다.
그래도 지나보면 필요했던 시기였던 것 같다. 현직도 바빠죽겠는데, 머리가 터질 바에는 좀 휴식을 주는 것도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나는 조금 느려도, 차근차근 나가는게 좋을 것 같아 HTML과 CSS를 3회독하고, 비교적 최근에 JavaScript를 시작했다.
운이 좋게도 좋은 멘토 분을 알게되었고, 또한 조금씩 아는 선에서 이것 저것 만들어보는 것이 좋다는 여러 영상의 조언에
현재는 조건문까지 나가고 토이 프로젝트처럼 기능 하나씩 구현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아래는 이때까지 기록한 노션 공부 기록.. 

 

요즘 내 모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