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개발자 입문기 2023

Day 8 : 지옥같았던 스포티파이 웹사이트 빌딩 2

by whereanna00 2023. 3. 14.

Day 8 기록

 

월요일이다. 참 아무것도 하기 싫은 월요일.

하지만 개린이(?) 코린이(?)는 배움을 계속 해야하지요~!

 

오늘은 스포티파이 웹사이트의 footer를 하는 날이다.

강사님이 footer는 스스로 해보라고 하셔서(=내 머리가 꽤 복잡해질), 강사님이 가르쳐주신대로 차근차근 <div>를 단계별로 나누어서 진행했다. 다른 것들은 얼추 다 했는데, 아이콘 사이즈가 조절이 안되는 것이다. 아무리 찾아봐도, 나는 사이즈 조절을 했는데 안되길래 강사님이 주신 답안을 보며 하나 하나씩 맞춰보는데, 그때부터 지옥2이 시작되었다.

 

아무래도 강사님이 하는 게 다 정답은 아니다보니, 내가 한 방식하고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었는데 저 아이콘 사이즈 조절을 하다가 거의 완성되었던 footer가 갑자기 뒤틀리면서 ugly 해졌다. 지금 내가 써넣은 코드만 엄청 많은데, 거기서 이제 나는 '잘못된 부분'을 찾아야 했다. 항상 이 '잘못된 부분'을 찾는 것이 힘든 것 같다. 고독하고 끈질긴 싸움이랄까. 스타일이 잘못들어갔는지, 스타일 마지막에 ;가 안들어갔는지.. 각 <div>에 border에 색을 줘서 내가 영역 구분을 잘 했는지도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30-40분이 흘렀나.

 

아이콘들이 들어간 <div>에 꾸며준 css 스타일 철자 하나가 틀렸던 것이다.

후-. 

그래도 발견했으니 다행이지.

안그랬으면 오늘 안에 못 끝냇을 듯.

 

그렇게, 끈질긴 싸움 끝에 완성했다.

 

 

이거 다시 한 번 복기해야 하는데 .. 왜 나 벌써 두렵지.

728x90
반응형